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육성일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팔라딘 (성기사) 햄딘 부캐 육성기 2 - 지옥(헬) 앵벌

 

 

 

 

 

 

샤코에 자카럼을 들고 있는 필자의 햄딘인데 참 멋이 안나는 것 같다.

 

 

악몽(나이트메어) 난이도까지 클리어한 필자의 해머딘 부캐. 늘 볼 때마다 저 뚱한 표정이 참 별로인 것 같다. 마치 대기열을 기다리다 지쳐 해탈의 경지를 넘어서 열반에 오른 스님 같다고 해야 할까. 어쨌든 이 친구를 최종적으로 지옥 난이도까지 클리어 시켰고, 템 파밍도 조금 해봤는데 그 여정을 한번 글로 남겨보려고 한다.

 

 

 

 

지옥 난이도 액트 1부터 액트 5까지 스피드 런 달리기
체감 난이도(쉬운 순서) : 소서 > 햄딘 > 바바 > 네크

 

소서, 바바, 네크를 먼저 헬까지 졸업시켜본 입장에서 소서 다음으로 쾌적하게 클리어했던 것 같다. 바바는 안정감이 좋았지만 어디까지나 불멸 왕 풀세트를 끼고 클리어했기 때문에 비교하기 조금 애매하다.

 

소서는 확실히 텔포타고 퀘스트만 빠르게 깰 수 있어서 클리어 속도가 제일 빨랐는데, 네크는 뚜벅이에다가 용병이 몬스터를 한 마리 잡아줘야 시폭으로 터트릴 수 있어서 약간 좀 지루한 느낌이 강했다.

 

 

해골들은 그냥 병풍일 뿐
조폭 네크의 메인 딜러는 용병이었다

 

 

근데 레저렉션에서 햄딘을 만져보니까 딜이 확실이 넘사벽이다. 풀템도 아닌데 해머 한번 돌리면 애들이 아파서 길바닥에 바로 눕는데 공오참까지 둘둘 하면 얼마나 더 강력해질지.. ㄷㄷ

 

다만, 콜투암스가 없다보니 피가 낮아서 몇 대 맞으면 빈사 상태가 된다는 점이 불안하다면 불안한 점이다.

 

 

맨땅 햄딘이 빨리 맞춰야 하는 룬워드는
역시 콜투암스/소집인 것 같다만


옴/말/이슷 언제 구하나 ㅎㅎ

 

 

 

 

67 레벨부터인가..? 헬 액트 1부터 빠르게 클리어 시작했다. 악의 소굴 - 매장지 - 데커드 케인 퀘스트 전부 깨고 잊힌 탑까지 한번 돌아봤다. 혹시나 옴룬 하나 주려나 했지만 역시나 잡 룬만 주는 백작 여사.

 

구덩이/피트에서는 유니크 주얼을 하나 주웠다. 콜깎 4/4 주얼인데 말룬이나 풀룬에 팔아야지.

 

안다리엘 가는 길에 아마존 보우 스킬 참도 하나 주웠다. 안다리엘의 퀘드랍을 기대해봤지만 득템 없음.

 

 

 

 

 

 

 

액트 2부터 액트 4까지는 크게 별다른 득이 없었다. 듀리엘도 거지, 메피스토도 거지, 디아블로도 거지. 3 거지 악마 형제.

 

다만, 지옥의 대장간에서는 다행스럽게 말룬이 하나 나와줬다. 얘는 이따가 묻샤코랑 교환하기 위해 보관함에 킵.

 

액트를 진행하는 동안 아무래도 햄딘이다 보니 액트 2 마고트 동굴(구더기 굴)과 액트 3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 자폭 맨들이 너무 까다로웠다. 맨땅 햄딘을 키우시는 분들은 텔포봉으로 슬기롭게 잘 도망 다니시길..

 

 

저도 몇 번 죽었습니다..

 

 

 

 

 

 

액트 5도 별로 어려운 점은 없었다. 길가던 중에 두어 번 객사하는 일이 있긴 했는데 (솔직히 조금 화나긴 했었지만) 원기/돌진 스킬로 빠르게 돌아다닐 수 있었기 때문에 죽음으로 인한 액트 밀기 딜레이는 그리 크지 않았다.

 

햄딘의 말도 안 되는 딜을 체감했던 것이 바로 바바 3 형제.

 

바바 3 형제를 죽이는데 10초? 20초가 채 안 걸렸던 것 같다. 해머 돌리다 보니까 셋이 나란히 사이좋게 하늘로 올라갔다.

 

 

한날한시에 보내드렸으니
좋은 아이템 좀
점지해주십셔.. 제발..!

베르라든가 자라든가

 

 

 

바바 3 형제를 사이좋게 보내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바알은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파괴의 정수라도 좀 하나 주지. 창고에 파괴의 정수 말고 넘쳐나는데 처치 곤란하다.

 

어쨌든 깔끔하게 헬 바알까지 클리어한 햄딘이.

 

 

 

 

 

 

 

 

 

 

 

 

지옥 난이도 한무 디아블로 사냥, 유니크/고급 룬 파밍기
스웹 새시, 탈라샤 벨트(15 매찬), 금박 허리띠, 세크 론다쉬, 마비나갑 등

 

헬 바알을 잡고나서부터는 바로 한무 디아 런을 돌기 시작했다. 아 그전에 말룬을 묻샤코랑 교환에 성공. 바로 라주크에게 가져다줘서 소켓 하나 뚫고 퍼펙트 토파즈를 하나 박아주었다.

 

83 레벨을 찍자마자 용병 레벨 업시키고 필자가 가지고 있는 용병 풀세트를 바로 옮겨서 껴줬다.

 

- 무기 : 에테 콜로서스 불즈 통찰

- 갑옷 : 에테 본 위브 협박

- 투구 : 랄작 안다 뚜껑

 

 

 

 

 

 

벨트는 귀 꿰미에서 골드랩으로 바꿔줬다. 일반 골드랩을 차면 추가 포션 공간이 8칸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샤에+탈+퍼펙트 다이아몬드를 넣고 1차 업글을 시켜줬다.

 

업글을 하면 방어도나 데미지, 아이템 착용 요구 레벨과 스탯 제한이 올라가니 한번 확인해보고 업글을 하는 것이 좋다.

 

 

 

 

 

 

 

 

■ 필자의 부캐 햄딘 앵벌 셋팅

 

- 무기 : 위저드 본 나이프

- 투구 : 토파작 샤코

- 갑옷 : 유닉 러셋 아머

- 방패 : 퍼다야작 자카럼

- 목걸이 : 팔라 1스킬 8패캐 크랩 아뮬

- 벨트 : 업 골드랩

- 부츠 : 물부츠

- 장갑 : 챈가

- 링 : 10 패캐링

 

→ 현재 86 레벨 기준 324 매찬 (인벤에 매참들이 꽤 있음), 해머 딜 6.3k, 물론 레지는 올 황금 레지.

 

 

 

 

 

 

 

 

저렇게 템셋팅을 하고 디아 런을 돌았는데 초장부터 운이 좋았다. 바로 유닉 스웹 새시가 떠줘서 드디어 내가 스웹을 먹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마우스를 들었는데....

 

 

레저렉션에서 두 번째 먹는 스웹인데
이번에 또 무형(에테리얼)이 나왔다

ㄹㅇ 빡침 ㅋㅋㅋㅋ

두 번 먹었는데 둘 다 체험판이네..

 

 

서클릿은 2 스킬이었다면 그래도 맨땅에 쓸만했을 텐데 아쉬웠다. 전승보다는 나아서 초반에 먹었다면 유용하게 썼을 것 같다. (2 스킬에 패캐까지 있었다면..)

 

 

 

 

 

잡 유니크도 겁나 떨어졌다. 퀘히간, 눈싸움 벨트, 팔라 교복, 듀리엘 갑빠, 프번 등.. 전부 크게 값어치가 나가는 것들이 아니라서 전부 상점행. 창고 칸이 많았다면 모아뒀다가 나눔을 하고 싶기도 했는데 창고가 4칸 밖에 없다 보니 아이템들을 주워서 보관할 수가 없다.

 

 

맨땅에 사용하면
전부 유용한 아이템들인데

말이지.. 아쉽

 

 

 

 

 

 

계속 파밍 하던 중에 세이크리드 론다쉬를 하나 주웠다. 저항이 29 밖에 되지 않지만 방패가 아직 없었던 차라.. 일단 큐빙을 돌려봤다.

 

방패 + 탈 + 앰 + 퍼펙트 루비를 돌리면 소켓이 뚫리는데.. 어라..? 4솟이 나왔네..?

 

바로 룬워드 영혼 제작.

 

35 패캐를 기도했지만 역시나 35 패캐는 안 나왔다. ㅎㅎㅎㅎ

 

 

 

 

 

 

 

 

계속 돌고 또 돌았는데, 메쉬 벨트가 드랍..! 까 보니 매찬이 15로 만땅이었다. 그래 봐야 렘/풀에 거래되는 것 같던데.. ㅠ

 

불멸왕의 오우거 마울도 3번이나 주웠는데, 하나는 37 → 상점, 39 → 아쉽지만 상점, 3번째에 40 강타가 떴다. 이건 내 바바리안 줘야지.

 

돌다가 유닉 링이 하나 떨어지길래 까 보니 발카링이 딱! 

 

근데 적중당 생명력이 역 으뜸 (으뜸 5%) 이거 팔리려나.. ㅎㅎ

 

마비나는 풀세트가 모이면 한번 활 아마를 키워봐야겠다.

 

 

 

 

 

 

 

 

그 외에도 이것저것 많이 떨어지긴 했는데
내가 원하는 자룬이나 베르룬은

떨어지지 않았다

빨리 수수 만들어보고 싶드아





수수 맞출 때까지
햄딘 파밍기는 계속된다..!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