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육성일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팔라딘 (성기사) 부캐 육성기 1 - 노말/악몽

 

 

 

 

 

 

지옥의 조폭 네크 육성기를 끝내고 이번엔 팔라딘으로 넘어왔다. 맨땅으로 하기는 귀찮아서 기존에 파밍 해두었던 아이템을 이용하여 성기사를 한번 육성해보려고 캐릭터를 만들었다.

 

 

아무 생각 없이 GETTHECANDY로 지었는데
Zah Ber로 지을 걸..


어쨌든 횃불도 따고
앵벌도 돌릴 겸
성기사 육성 스타트!!

 

 

 

사실 원래는 바바리안을 키우기 전에 팔라딘을 키우려고 했었다. 근데 질딘으로 키우려니 아이템이 좀 부족하고 바바는 이미 불멸왕 세트가 모여있었으니 바바리안으로 중간에 방향을 바꾼 것.

 

그 당시 한번 키워보겠다고 15 레벨까지 올리고 액트 1만 클리어해놓은 상태였는데, 착용하고 있던 아이템은 아래와 같다. 팔라딘은 보통 기본 육성이 홀파 질딘으로 시작해서 해머딘으로 끝내는데, 노말의 경우엔 신성한 불꽃 오라를 켜고 열의로 애들을 개 뚜까 패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해머딘은 보통 악몽 난이도부터.

 

 

 

노말 클리어 홀파 질딘 육성 방향 및 아이템

 

 

■ 착용 아이템

 

- 무기 : 룬워드 강철, 2솟 프레일에 티르 + 엘룬을 넣으면 만들 수 있는데 공속이 빨라서 신성한 불꽃(홀리 파이어) 오라 활용도 up.

- 방어구 : 시곤 세트, 시곤 세트 하나 끼면 노말 클리어까지는 무난하다.

- 장신구 : 천사 세트(엔젤), 엔젤 링과 아뮬을 끼면 명중률을 엄청나게 땡겨올 수 있어서 밀리 캐릭들이 사용하기 정말 좋다.

 

※ 맨땅의 경우엔 17레벨에 룬워드 잠행(스텔스)을 껴주면 된다.

 

 

■ 스킬

 

- 전투 기술 : 열의까지 하나

- 공격 오라 : 신성한 불꽃 M

- 방어 오라 : 화염 저항을 신성한 불꽃의 절반만큼 스킬 투자 (신성한 불꽃과 화염 저항 2 : 1 스킬 분배)

 

 

■ 추천 용병

 

- 축복받은 조준 사용 용병 : 필자의 경우엔 명중률을 높여주는 용병을 채용했다.

 

 

 

 

 

홀파 질딘으로 노말 액트 진행
액트 5 중간에 29 레벨을 찍고 해머딘으로 전향

 

홀파 질딘(신성한 불꽃과 열의)은 시곤셋 끼고 달리면 노말은 정말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액트 2에서 지팡이와 목걸이 먹어주고 비전의 성역에서 소환사를 잡은 모습.

 

소환사가 유니크 아이템을 드랍한 건 레저렉션에서 처음 경험해본 것 같은데 유니크 검을 하나 드랍했다.

 

 

큰 의미는 없기 때문에 바로 상점행

 

 

 

 

 

탈라샤 무덤 찾는 방법은 이전에도 몇 번 설명했지만 이런 초승달 모양의 경우엔 오른쪽 방향에 있다. 무덤을 찾아서 들어가 지팡이를 꽂고 듀리엘을 잡아준 모습. 소서리스로 시작하면 요리조리 도망 다니면서 때려야 하기 때문에 약간 불편하지만 부캐 팔라딘의 나의 CANDY 군은 용병 없이 맞다이쳐서 잡았다.

 

 

 

 

 

 

 

 

액트 3는 길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뿐, 시곤셋을 장착한 부캐 팔라딘은 쭉쭉 달리기만 해도 된다. 다만 육성할 때에 필자는 액트 3에서 웬만하면 레벨 23까지 찍고 액트 4로 넘어가는 편이다. 액트 5에서 레벨이 25는 되어야 경험치를 잘 먹기 때문에 액트 4에서 25 레벨까지 수월하게 찍기 위해선 액트 3에서 23을 맞춰줘야 거의 딱 맞더라.

 

 

 

 

 

 

원래 노말에서 룬워드 영혼(스피리트) 룬을 다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액트 4에서 이미 탈+주울+오르트+앰룬을 주워버렸다. 지옥의 대장간에서 주울룬, 혼돈의 성역에서 오르트룬, 앰룬을 줍는 바람에 영혼 룬 세트를 모았는데 이때 약간 축캐의 느낌이 났다.

 

그리고 깔끔하게 액트 4에서 25 레벨을 찍은 모습.

 

 

이거 맨땅 소서할 때처럼
샤코 하나 줍는 건가..?

 

 

 

액트 5는 별도의 스크린샷을 남기지 않았다. 본캐가 29 레벨이 되는 순간 용병에게 싸이드 통찰을 들려주고, 본캐도 템을 전부 바꿔서 스킬 초기화를 한번 돌렸다.

 

 

 

■ 해머딘으로 스킬 트리 전환

 

- 전투 기술 : 축복받은 망치 M - 신성한 방패까지 1개

- 공격 오라 : 집중 M - 축복받은 조준 M, 필요하면 광신 1개

- 방어 오라 : 원기 M, 필요하면 속죄, 구원 1개씩

 

필자의 경우엔 나중에 횃불용으로도 해당 캐릭을 사용할 생각이라 구원과 광신을 한 개씩 찍어주었다. (스크린샷은 29 레벨이라 못 찍은 모습) 

 

해머의 경우 축복받은 망치 - 집중 - 축복받은 조준 - 원기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하면 되니 참고하기 바란다. 나중에 남는 스킬을 전부 신성한 방패에 주면 된다.

 

 

■ 장비 변경

 

- 무기 : 룬워드 영혼(스피리트)

- 방패 : 유니크 카이트 쉴드

- 갑옷 : 소서 구교복

- 장갑 : 메피장

- 신발 : 나탈 부츠

- 투구 : 룬워드 전승(학식)

- 장신구 : 시전 속도 10 레어링 + 팔라딘 1 스킬 아뮬렛

 

 

싸이드 통찰의 경우 데미지는 개구리지만 용병이 27 레벨만 되어도 착용 가능하기에 완전 초반에 들기 좋은 아이템

 

 

 

 

 

 

 

 

 

 

 

 

정말 쉽게 바알까지 클리어 가능했다. 문제는.. 이때 당시 새벽이라 내가 정신이 나갔던 건지 집중 오라를 켜야 되는데 축복받은 조준을 계속 켜고 사냥하고 있었다. 심지어 레벨 오를 땐 계속 집중을 찍어놓고 바닥에 무슨 오라가 깔리는지 확인도 안 해봤다는.. ㅎㅎㅎㅎ

 

집중 오라 버프 없이도 애들이 잘 죽었던 걸 보면 역시 해머가 사기다.

 

노말 바알이 준 스케일 메일은 용병에게 줬고, 3솟 활이 드랍되길래 룬워드 모서리를 하나 만들었다. 모서리는 상점 물품 가격을 15% 깎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도박할 때 많이들 이용한다.

 

 

 

 

 

 

 

 

해머딘 부캐 육성 악몽 난이도 진행

 

룬워드 영혼에 용병이 통찰까지 끼고 있는 상태라 악몽 난이도에 가서도 정말 쉽게 돌았다. 이동할 때에는 원기와 돌진을 사용해서 빠르게 이동하고, 사냥할 때는 집중과 축복받은 망치를 켜서 잡으면 소서리스 남부럽지 않은 속도로 빠르게 액트 클리어가 가능하다.

 

 

■ 해머딘 이동 및 사냥 편한 키보드 세팅

 

A, S에는 원기와 돌진

D, F에는 집중과 축복받은 망치 세팅

 

스페이스 바를 정지 기능으로 활용 (기존에는 Shift로 되어 있음) 한다면 이동할 때, A와 S 누르고 스페이스바를 톡톡 건드려주면 돌진이 발동되면서 엄청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그러다가 사냥할 때에는 D, F를 눌러 사냥 모드로 변환, 마찬가지로 스페이스 바를 눌러주면 제자리에 서서 망치가 나간다. 정말 편하게 스킬을 활용할 수 있으니 아직 편한 세팅을 찾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렇게 바꿔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필자는 이 세팅으로 깔끔하게 듀리엘, 메피스토, 디아블로까지 정리했다. 지옥의 대장간에서는 헬룬이 드랍. 헬룬은 나중에 35 패캐 룬워드 영혼 제작용으로 활용하기 위해 킵.

 

디아블로까지 잡고 나서 보통 65 렙까지 악몽 난이도의 디아 런을 반복하는 편이다. 65 레벨을 찍고 액트 5로 이동해서 바알 클리어 한 뒤 지옥으로 넘어가는데..

 

디아런을 돌면서 생각보다 이것저것 꽤 많이 주웠다.

 

4솟 28 저항력이 붙은 팔라딘 방패 론다쉬 - 룬워드 영혼 제작

금박 허리띠

칠흑 서리 반지

귀 꿰미 벨트

룬워드 전승 제작용 2솟 코로니트

 

 

 

 

 

 

 

 

■ 65 레벨까지 디아 런을 돌고 난 뒤 바뀐 템 세팅

 

- 무기 : 위저드 본 나이프 (50 패캐 75 올 레지, 마나도 올려줘서 맨땅 해머딘이 착용하기 좋다.)

- 방패 : 자카럼 쉴드 (구멍 뚫어서 퍼펙트 다이아를 하나 박아줬다.)

- 갑옷 : 앵벌할 땐 러셋 아머, 액트 밀 땐 소서 구교복

- 벨트 : 12칸 벨트라서 물약이 조금 줄긴 하지만 매찬이 올라가는 금박 허리띠

- 장갑 : 메피장

- 신발 : 티어 헌치 (팔라딘이 애용하는 신발)

- 목걸이 : 팔라 1 스킬 8패래 크래프트 아뮬

- 반지 : 10 패캐 레어 링

- 투구 : 코로니트 전승

 

이 세팅으로 바꾸고 빠르게 악몽 난이도 바알까지 클리어했다. 망치 돌리니까 바바 3형제가 같이 하늘로 승천하는 모습을 보고 팔라딘의 강력함을 다시 한번 느꼈는데,

 

 

래더가 열리면
이번에는 팔라딘으로 시작해볼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아 악몽 난이도로 넘어오면
액트 2 용병을 

신성한 빙결(홀리 프리즈)
용병으로 바꿔주는 걸
추천한다

나머지는 뭐 대충 템 둘둘하면
해머딘은 강력하니
액트 미는데는 큰 문제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