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육성일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바바리안 육성기 1 노말 정복(시곤셋, 엔젤릭, 룬워드 쌍 강철)

 

 

 

 

 

 

그동안 키워왔던 탈셋 체라 오브 소서를 뒤로한 채
어제부터 바바리안을 육성하기로 마음 먹었다

가자 바순아!

 

 

 

 

 

 

부캐 바순이 육성 스타트 ~ 노말 바알 클리어
소순이가 모아준 시곤셋, 엔젤릭 반지/아뮬 착용, 룬워드 강철(스틸) 2개 제작

 

- 힘 60까지 올힘 : 시곤셋 장착

- 민첩 35까지 올민첩 : 프레일 장착 후, 생명력 위주로 찍되 간간히 힘도 찍어주자

- 12렙 엔젤링 아뮬 장착

- 13렙 룬워드 강철 쌍 장착

- 15렙 필요하다면 마날드 링 장착

 

스킬 찍는 건 맨 아래쪽에

 

필자는 레저렉션 시작부터 소서리스를 키웠었기 때문에 주워 놓은 템이 꽤 된다. 그중에 한 가지가 바로 이 시곤셋. 솔직히 뭐 좋은 옵션이라고 보긴 힘들긴 한데 초반에 껴주면 나름 룩딸도 괜찮고 노말까지는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아이템이다.

 

 사이곤 ~ 사이곤 도미닉 ~

 

 

 

 

다만, 이 아이템의 경우 힘을 65까지는 찍어줘야 방패까지 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힘을 60까지 찍으면 시곤의 장갑을 낄 수 있어서 +10 힘이 올라가기 때문에 시곤 갑옷까지는 찰 수 있고, 5를 더 올리면 방패까지 풀셋으로 찰 수 있다.

 

하지만 바바리안의 경우 초반에 방패를 들지 않고 쌍 프레일을 들고 이중타격으로 후드려까야 하기 때문에 스트레이트로 힘 65까지 찍을 필욘없다.

 

캐릭터를 막 생성한 바바리안의 경우 힘이 30이기 때문에 7레벨이 되면 시곤셋을 낄 수 있으니 참조..!

 

 

 

 

 

그리고 본캐가 따로 있으신 분들은 노말 액트2 파라에게 가서 프레일을 2개 사서 바바에게 전달해주자. 7레벨부터 민첩을 15더 찍으면 프레일을 낄 수 있는데 프레일 2개 들고 이중타격 조지면 액트1 몬스터들은 충분히 제압 가능하다.

 

그리고 그 프레일을 구매할 때 되도록이면 2솟 프레일을 구매해서 바바리안에게 껴주고 사용하다가, 바바리안의 레벨이 13되는 순간 티르 엘을 박아서 룬워드 강철을 만들어주면 좋다. (쌍 강철끼면 노말 바알까지는 순식간이다.)

 

필자의 경우엔 치우천왕의 철퇴를 먹어두어서 쌍 강철을 끼고 달리다가, 한 쪽을 유니크 프레일로 바꿔줬다.

 

 

 

 

 

레벨 12에 도달했을 땐 천사의 날개 목걸이와, 천사의 후광 반지를 장착 해주었다. 이 아뮬렛과 반지를 세트로 장착했을 경우 레벨장 명중률이 대단히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부캐 밀리 캐릭키울 때 장착해주면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엔젤링을 쌍으로 껴줘도 되고, 마나차는 속도가 부족한 것 같다 싶으면 한 쪽에는 마날드 링을 껴줘도 된다. (마날드 링은 렙제가 15)

 

 

 

 

 

이렇게 템 껴주면
노말 안다리엘부터 바알까지는
그냥 깰 수 있다

 

 

 

 

 

 

 

 

 

■ 맨땅 바바리안의 경우

 

맨땅 바바리안을 육성하시는 여러분들께
심심찮은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하지만 맨땅 육성 캐릭터중 무엇보다
타격감있고 재밌는 것이 또 바바리안이기 때문에..
꼭 끝까지 맨땅으로
지옥 난이도를 클리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맨땅 바바리안은 어쩔 수 없다 그냥 되는대로 드랍템 주워서 키워야 한다. 극초반에는 철퇴(메이스) 계열의 셉터를 주워서 뚜까패자. 진행하면서 더 좋은 한손 철퇴 무기가 나오면 계속 교환해주자.

 

노말 검은 습지에 도착하면 잊힌 탑 5층을 반복적으로 돌아서 룬 노가다를 좀 해주어야 한다. 아마 레벨이 12~13 정도 될 쯤이면 다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엘룬이 더럽게 안나온다. 잠행과 강철을 끼게 되면 맨땅이라도 충분히 바알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탈 / 에드 - 룬워드 잠행
티르 / 엘 - 룬워드 강철

강철은 2세트를 만들어야 해서
2개씩 먹어야 한다

 

 

1) 스탯 : 초반에는 프레일 힘/민첩 제한에 맞춰서 찍어야 한다. (힘 41/민첩 35)

프레일을 들 수 있게 되고 나선 줍는 장비에 맞춰서 힘과 민첩, 생명력을 찍어야 하는데, 액트4에 도달하기 전에는 힘 60을 찍어줘야 4줄 벨트를 찰 수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해두기 바란다.

 

2) 스킬 : 철퇴 마스터리를 쭉 찍어주다가 이중 타격 찍을 레벨이 되면 이중 타격을 찍어주자. 이중 타격 2스킬 찍고 나선 철퇴 마스터리만 계속 찍자. 초반에는 함성에 올인해봤자 지속시간이 떨어져서 효율이 좋지 않다. 

 

다만, 액트2부터 이 도약 공격(리프 어택)을 하나 찍어놓으면 이동하기가 엄청 수월해지니 얘는 꼭 미리 찍어주자.

 

 

 

함성 : 외침, 전투지시, 전투명령 1개씩

전투 숙련 : 철퇴 숙련 - 20개, 지구력 증가, 속도 증가, 철갑 피부, 타고난 저항은 1개씩

전투 기술 : 이중타격 2개, 광폭화와 소용돌이까지 1개씩

 

필자의 경우 노말을 클리어 하고 난 뒤, 프레일 대신에 다른 아이템을 들게 되서 프레일을 착용하기 위해 소모된 민첩과 생각없이 찍었던 스킬들을 다시 되돌리고자 초기화 하고 다시 찍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중타격 2스킬이 빠져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스킬도 꼭 이렇게 찍지 않으셔도 됩니다.. 철퇴 숙련 마스터하려다가 전투지시가 조금 아쉬워서 2개 더 줬습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