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애널리틱스 연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자체 통계도 잘 되어있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이를 통해서만 볼 수 있는 통계 자료들이 있다.

 

그래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메인 페이지 제일 하단에 " 네이버 애널리틱스 " 항목이 있다.

들어가보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이동하는데 우측 상단에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주자.

 

처음 시작하게 되면 신규 가입처럼 사이트 등록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URL을 등록하자.

 

 

 

 

 

 

 

등록하고나면 사이트 및 권한 관리 창이 뜨면서 등록된 사이트가 하단에 표시되는데 여기서 필요한 건 발급 ID이다.

다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돌아와서 좌측에 " 노출관리 "  탭의 " 노출 서비스관리 " 로 들어가자.

여기서 스크롤을 쭉 내려서 제일 아래의 애널리틱스 항목 우측의 설정을 눌러 발급 ID를 등록해주면 완료된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네이버 스토어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봐야 할 중요한 분석 자료들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자신의 스마트스토어의 운영 방침이라든지 개선 방향 등을 고려할 수 있으니 꼭 참조하여 사용하기 바란다.

 

- 실시간 접속자 수 :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대별, 요일별 → 방문이 집중되는 시간을 고려한 시장 공략

- 사용자 분석 : 인구통계, 화면 해상도 → 남자/여자/연령대 고려, PC/모바일의 비중에 따른 해상도 조정 등

 

 

오늘은 여기까지

그럼 안녕

 

2020/08/19 - [일상]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방법

2020/08/20 - [일상] - 홈택스에서 사업자 등록하기 (feat. 스마트스토어)

2020/08/21 - [일상] -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스마트스토어)

2020/09/07 - [일상]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계정 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