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육성일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 네크 육성기 - 노멀 액트 2

 

 

 

 

 

 

 

 

액트 2까지 도달한 조폭 네순이. 이제 그 여정이 다시 시작된다..!

 

액트 2에 도달하면 제일 먼저 할 일은 용병을 교체해주는 것이다. 보통 노멀 난이도에서 조폭 네크가 많이 쓰는 용병이 아래의 두 가지 오라 용병인데, 필자의 경우 해골들이 조금 더 버텨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인내 용병을 고용했다. 축복받은 조준도 좋으니 취향 껏 고르면 될 것 같다.

 

① 축복받은 조준 (블레시드 에임) : 자신과 파티원의 명중률 향상

② 인내 (디파이언스) : 자신과 파티원의 방어력 향상

 

 

 

 

 

 

 

노멀 액트 2 진행 순서

① 하수도 2층 웨이 찍고 브레스트 플레이트 2솟 노가다
② 하수도 3층 라다먼트 제거 : 1 스킬 보너스
③ 메마른 언덕 : 망자의 홀 2층 웨이 찍기, 3층에서 호라드릭 큐브 먹기
④ 머나먼 오아시스 : 오아시스 웨이 찍고 구더기 굴 3층 진입하여 지팡이 먹기
⑤ 잊힌 도시 : 잊힌 도시 웨이 찍고 뱀의 골짜기, 발톱 독사 사원 2층에서 목걸이 먹기
⑥ 드로그난과 대화 이후 마을 7시 방향에 있는 하렘 1층으로 진입
⑦ 궁전 3층 중앙에 있는 차원문을 타고 비전의 성역 진입
⑧ 11시, 1시, 5시, 7시 중 한 곳에 존재하는 소환사 제거 후, 탈라샤 무덤 진입
⑨ 탈라샤 무덤을 탐색하여 지팡이와 목걸이를 조합한 호라드릭 스태프를 홀에 꼽아 듀리엘 제거

 

- 스탯 -

 

힘 : 아이템 착용할 만큼 (액트 4 가기 전까지 최소 60은 찍어야 4줄 벨트 착용 가능)

민첩 : X

활력 : All

마나 : X

 

 

- 장비 -

 

17 레벨 도달 시 탈+에드룬 박은 브레스트 플레이트 재료의 룬워드 잠행 착용

나머지 아이템은 줍는 대로 착용 (저항이 많이 붙은 녀석들 위주로)

 

 

- 스킬 -

 

■ 소환 : 해골 되살리기 + 해골 숙련 계속 찍어주기, 점토 골렘 1, 골렘 숙련 1, 소환수 저항 1

 

■ 독과 뼈 : 이빨 1, 시체 폭발 1, 뼈 갑옷 1, 뼈 창 1

→ 필자의 경우 뼈 창을 찍지 않았지만 구더기 굴 뚫기와 보스 잡는 용도로 뼈 창 하나를 찍어주는 것을 권장한다.

안 그러면 필자처럼 개고생 하면서 액트 밀어야 하니 뼈 창 하나 주는 것을 추천..!

 

■ 저주 : 피해 증폭 1, 약화 1, 공포 1 - 24 렙 도착 시 노화 반드시 1 스킬 줄 것. 

→ 보스 전 때 노화가 없으면 해골들이 녹아서 보스 밀기 너무 어렵다.

반드시 24 레벨 도착 시 노화를 찍어줘야 디아블로를 손쉽게 잡는다.

 

이주얼 잡고 나서 2 스킬 받았을 때 스킬 1개는 킵해두고 24 레벨이 되면 노화 1개 소환수 저항 1개씩 찍어주자.

 

 

뼈 창 1개 주고 (선택 사항이나 찍는 것을 매우 권장)
24 레벨에 노화 반드시 찍는다 (필수 사항)

 

 

 

 

■ 하수도 진행 : 룬워드 잠행 제작용 갑옷 파밍 + 라다먼트 제거

 

 

 

 

용병을 사고 나면 5시 방향에 있는 하수도 입구로 들어가 주자. 하수구 1층에는 별 볼일 없고 2층으로 올라가 웨이 포인트를 우선적으로 찾아야 한다. 

 

웨이 포인트를 찍었으면 마을로 돌아와 파라에게서 브레스트 플레이트 2솟 갑옷을 구매해야 한다. 홈이 2개 뚫려 있더라도 파란색 매직 아이템의 경우 룬워드 제작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아무 옵션이 없는 회색 아이템에다가 제작해주자.

 

룬도 순서대로 박아야 룬워드가 작동하므로 제대로 박아주자.

 

파라의 판매 목록에 2솟 갑옷이 없다면 웨이를 타고 하수도 2층에 갔다가 다시 마을로 돌아와서 판매 목록을 리셋시킬 수 있다. 그것을 위해 하수도 2층 웨이 포인트를 찾은 것이니 활용해주자.

 

 

 

 

 

갑옷 노가다를 마쳤다면 하수도 3층으로 진행하여 라다먼트를 제거해야 한다. 라다먼트를 제압하면 기술책을 떨어트리는데 이것을 우클릭하여 먹어주면 스킬 포인트 1개가 추가로 생성된다. 마을로 돌아와서 아트마와 한번 대화하면 하수도 퀘스트 완료.

 

 

 

 

 

■ 메마른 언덕 : 망자의 홀 2층 웨이 찍기, 3층에서 호라드릭 큐브 먹기

 

하수도 퀘스트를 끝냈다면 메마른 언덕으로 진입해야 한다. 메마른 언덕은 마을 입구를 통해 밖으로 나와, 황무지를 지나 다음 맵으로 넘어와야 도착할 수 있다. 

 

메마른 언덕의 웨이 포인트를 먼저 찾아주면 좋은데, 망자의 전당을 먼저 찾았다면 포탈을 열어두고 메마른 언덕의 웨이 포인트를 찾아주자.

 

메마른 언덕의 웨이 포인트를 찍었다면 웨이 포인트를 타고 마을로 돌아와 자신이 열어두었던 포탈을 타고 망자의 전당에 진입하면 된다.

 

 

 

 

 

망자의 전당 2층에는 웨이 포인트가 존재하니 웨이 포인트를 찍고 3층으로 넘어가자. 3층을 돌아다니다 보면 저렇게 번쩍이는 황금 상자가 보이는데 상자를 까면 호라드림의 함을 얻을 수 있다. 줍고 마을로 돌아오자.

 

 

 

 

 

■ 머나먼 오아시스 : 오아시스 웨이 찍고 구더기 굴 3층 진입하여 지팡이 먹기

 

 

큐브를 얻고 마을로 돌아왔다면 메마른 언덕 웨이 포인트를 타고 가서 머나먼 오아시스로 가는 길을 찾아야 한다. 머나먼 오아시스에 도착하면 마찬가지로 웨이 포인트부터 찾아야 한다. 

 

웨이 포인트를 찍고 오아시스 맵에 존재하는 구더기 굴을 찾아 3층까지 가자. 이때 18 레벨이 돼서 뼈 창을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만약 아직 배우지 못했다면 이빨과 시체 폭발을 이용하여 길을 뚫어야 한다.

 

3층 끝에 도달하면 유니크한 큰 굼벵이가 하나 있고, 옆에 황금 상자가 있을 텐데 황금 상자를 까서 지팡이를 먹어주자. 그리고 마을 귀환.

 

 

조폭 네크가
가장 고통스러워하는

구간 중 하나인
노멀 액트 2
구더기 굴 뚫기


 

 

 

 

 

 

 

 

 

 

■ 잊힌 도시 : 잊힌 도시 웨이 찍고 뱀의 골짜기, 발톱 독사 사원 2층에서 목걸이 먹기

 

구더기 굴에서 지팡이를 구했다면, 다음은 목걸이를 구하러 가야 한다. 목걸이는 머나먼 오아시스 다음 맵인 잊힌 도시 - 발톱 독사 사원으로 가야 한다.

 

머나먼 오아시스에서 잊힌 도시로 가는 길을 찾았다면 잊힌 도시의 웨이 포인트를 찾아서 찍어 주자. 해당 캐릭터로 다른 캐릭터의 액트 미는 것을 도와줄 필요가 없다면 웨이 포인트 찾는 것 대신 바로 뱀의 골짜기를 찾아도 된다.

 

뱀의 골짜기에 가면 발톱 독사 사원이 바로 보인다.

 

 

 

 

 

 

이 발톱 독사 사원의 뱀들이 강력한 공격을 자랑하기 때문에 조심조심 밀어나가는 것이 좋다. 죽으면 다시 걸어와야 해서 여간 빡치는 것이 아니다.

 

발톱 독사 사원 2층에 도착하면 입구에 반드시 포탈을 하나 열어두고 진행하자. 이곳에 유니크 몬스터인 팽스킨이 제법 강력하다. 뱀들을 처리하고 나서 제단 위에 올라 무덤 같은 것을 까면 목걸이가 튀어나온다. 얘를 챙겨서 마을로 귀환.

 

 

 

 

 

■ 드로그난과 대화 후, 마을 7시에 위치한 하렘 1층으로 진입 - 궁전 3층 중앙에 있는 차원문타고 비전의 성역 도착

 

목걸이까지 구하고 나면 마을로 돌아와 드로그난과 대화를 해주어야 한다. 그래야 하렘 1층으로 가는 궁전의 입구를 경비원이 막지 않는다.

 

드로그난과 대화하고 난 뒤, 마을 7시 방향에 존재하는 궁전 모양의 건물로 가자. 그곳에는 제린이라는 아저씨가 느낌표를 띄우며 다가와 말을 걸 텐데, 무시하고 그냥 하렘 1층으로 들어가면 된다.

 

하렘 1층에서 궁전 3층까지 계속 진행하자. 하렘부터 궁전의 다음 층 계단은 수평 - 수직 동선에 존재하니 입구에서 위로 가거나 옆으로 가면 된다. 말하자면 직사각형 모양의 맵의 양쪽 귀퉁이에 다음 맵으로 가는 계단이 있다는 뜻.

 

궁전 3층에 도달하면 맵 중앙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데 맵 중앙에 아래의 스크린샷처럼 차원문이 놓여있다. 이걸 타고 비전의 성역으로 가야 하지만, 이 차원문을 지키는 꺽다리들이 제법 강력하니 죽지 않게 조심조심 진행하자.

 

 

 

 

 

 

■ 비전의 성역 11시, 1시, 5시, 7시 중 한 곳에 숨어있는 소환사를 제거, 탈라샤 무덤 진행

 

비전의 성역에 도착하면 총 네 갈래의 길이 존재한다. 이곳 중에 어느 곳으로 가야 다음 맵으로 진행 가능한지는 아무도 모른다. 한 곳을 찍고 시계 방향이든 반시계 방향이든 소환사를 만날 때까지 길을 찾아주자.

 

필자는 다행스럽게도 1시 방향에 소환사가 있어서 2번째 만에 만날 수 있었다. 소환사를 제거한 후 독서대 위의 책을 한번 읽어주면 탈라샤 무덤으로 향하는 붉은색 포탈이 열린다.

 

 

필자의 경우엔 11시 방향 먼저 가고,
시계 방향 동선으로 도는 편이다

 

 

 

 

 

 

■ 탈라샤 무덤을 탐색하여 지팡이와 목걸이를 조합한 호라드릭 스태프를 홀에 꼽아 듀리엘 제거

 

붉은색 포탈을 타고 오면 탈라샤 무덤 웨이 포인트 앞에 데려다준다. 웨이 포인트를 반드시 찍어주고 퀘스트 창을 열어 진정한 탈라샤의 무덤 문양이 무엇인지 확인해주자.

 

필자의 경우 표창 무늬였는데 표창 무늬는 12시 방향에 존재하는 무덤이다. 웨이 포인트 아래의 문양들을 기준으로 필자가 표시한 것처럼 탈라샤의 무덤 위치를 특정할 수 있으니 필요한 사람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12시, 1시 : 표창, 화살표 무늬

오른쪽 방향 : 세모, 거울 무늬 (필자는 왠지 저 문양을 보면 청동 거울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머지는 왼쪽 : 네모, 초승달, 동그라미 무늬

 

진정한 탈라샤 무덤에 들어가 탐색하다 보면 스크린샷과 같이 빛나는 제단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곳에 액트 2를 진행하면서 먹어두었던 지팡이과 목걸이를 호라드릭 큐브로 조합하여 만든 스태프를 꼽아주어야 한다.

 

그리고 듀리엘 방으로 들어가 듀리엘을 제거.

 

다만, 이때는 저주 노화가 없기 때문에 듀리엘 상대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다. 피해 증폭 저주를 뿌리면서 클레이 골렘을 반복 소환, 뼈 창으로 듀리엘을 잡아야 하니 조금만 고생해주자.

 

필자의 경우엔 포탈 타고 마을로 돌아와 마을 입구로 걸어가서 몬스터 시체를 이용하여 해골 소환, 그리고 다시 탈라샤 무덤 포탈을 타고 들어가 듀리엘을 때려잡는 짓을 3번 반복했다.

 

 

 

메피스토까지만
이 짓을 하면
노화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디아블로는 조금 더 편하다

 

 

 

 

 

 

 

 

■ 듀리엘 제거 후 무덤 안쪽으로 들어가 티리엘과 대화, 제린 + 메시프와 대화하여 액트 3 진행

 

듀리엘을 제압한 뒤 무덤 안쪽으로 걸어 들어가면 티리엘이 우두커니 서있다. 은근히 하는 것 없는 것 같은 티리엘. 말을 걸고 마을로 돌아와 하렘 입구의 제린 + 마을 우측 동선에 서성거리는 메시프와 대화한 뒤 액트 3으로 진행하면 된다.

 

 

메시프에게 말을 걸면
쿠라스트 부두로

향하는 배를 태워준다

액트 3는 다음 포스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