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휘게 생활/피아노 연습

피아노 왕초보 한 달 간의 연습 후기

 

 

 

피아노를 5월 27일쯤 구매했고, 피아노 학원을 1주일에 2회씩 레슨 받으며 6월 말까지의 기간이 피아노 치기 시작한 지 딱 한 달이었다.  한 달 동안 연습했던 것들은 바이엘 1권부터 4권까지 저자 박숙련 선생님의 책으로 연습했었다. 

 

 

실제 성함이 박숙련이실까...?

 

 

박숙련의 바이엘 1권 ~ 4권

 

한 권당 곡 수는 53곡 정도였던 것 같은데 1권~3권까지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시작한 지 2주 만에 클리어할 수 있었지만, 4권은 조금 난이도가 있어서 천천히 배우다 보니 바이엘 4권 만으로도 2주 간의 시간이 걸렸다.

 

내가 천천히 익혀나가자는 마음도 있었지만 곡들이 생소하다 보니 피아노 치는 재미를 전혀 못 느꼈어서 진도 나가는 게 더딘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그래도 완료해야 해...! 하는 마음으로 억지로 끝내버림.

 

수록곡 후반부에 가다 보면 에델바이스소녀의 기도가 나오는데 에델바이스는 워낙 유명하다 보니 좀 재밌게 쳤었고 소녀의 기도는 학교 종소리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나름 재밌게 쳤었던 것 같다. (따라라 따라라 딴 딴 따 따라라라란~ 이라고 하면 알아들을 수 있을까? ㅎㅎㅎㅎ)

 

소녀의 기도 악보 수준은 아래 사진 정도인데 나는 바이엘 책들을 학원에서 받은 중고책으로 쳤었기 때문에 다시 반납한 상태라.. 책에 있었던 곡이랑 비슷한 편곡 수준의 악보를 가져와봤다.

 

- 4권까지 마치면 이 정도까지 칠 수 있다는...! -

 

소녀의 기도 쉬운 악보 - 바이엘 4권 마지막에 수록 -

 

한 달간 피아노 치면서 할애했던 시간은 하루에 1~2시간 정도였는데 기존에 피아노를 쳤었던 사람이나, 재능이 흘러넘치는 사람이라면 2-3주 안에도 끝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피아노 학원 선생님 말로는 일반적인 경우 2-3달 걸린다고 했었는데 의지 차이인 듯 -

 

 

바이엘 4권까지 쳐내면 쉬운 편곡의 뉴에이지까지 충분히 칠 수 있기 때문에

 

- 중요 -

 

피아노를 배워볼까 하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보셨으면 좋겠다.

 

그래서 필자는 지금 River Flows In You 연습 중!!

 

 

무튼 이러쿵저러쿵 말이 많았는데

피아노 한 달간의 연습

후기 끝.

 

 

2021.06.01 - [피아노 연습] - 전자 피아노 구매 후기 (feat. F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