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조폭 네크 육성기 - 악몽 난이도

 

 

 

 

 

 

 

- 본론에 앞서 -

 

제목을 맨땅이라고 적었지만 사실 맨땅보다는 아주 조금 지참금을 들고 있는 부캐 육성에 가깝습니다. 완전히 맨땅으로 해도 물론 끝까지 갈 수는 있습니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라, 사람들과 거래를 하지 않고 지금까지 먹었던 아이템과 육성하는 도중에 주웠던 아이템들을 이용하여 육성하는 것이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조폭 네순이 악몽 난이도 깨기
ㄲㄲ

 

 

 

 

- 착용 장비 -

 

뚜껑 : 룬워드 전승(학식)

갑옷 : 소서 구교복 → 레벨업 후 트랑갑 교체

무기 : 룬워드 영혼(스피릿)

방패 : 룬워드 각운(제왕운시) → 레벨업 후 룬워드 영혼으로 교체(모너크)

장갑 : 마수(메피장) → 레벨업 후 트랑장 교체

벨트 : 상점 벨트

반지 : 시전속도 링(패캐링)

아뮬렛 : 네크 +1 스킬 레어 아뮬

신발 : 레지 부츠 → 레벨업 후 물 부츠 교체

 

 

- 스탯 - 

 

룬워드 영혼 (모너크) 힘제 156까지 찍어주고 나머지 올 생명력

 

 

- 지옥까지의 스킬 트리 -

 

■ 소환 : 해골 되살리기 M - 해골 숙련 M - 점토 골렘 1 - 소환수 저항 1 - 골렘 숙련 M(시체 폭발부터 M 이후 골렘 숙련 M) - 피골렘 1 - 아이언 골렘 1 - 해골 마법학자 1 - 부활 1

 

■ 뼈 & 독 : 이빨 1 - 시체폭발 M - 뼈 갑옷 1 - 뼈의 벽(나중에 남는 스킬)

 

■ 저주 : 노화 1개 (노화까지 가는 길목에 1개씩)

 

 

필자의 경우 계속 소환해주기가 귀찮아서 해골 마법 학자와 부활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던데.. 이건 개인의 취향이니 찍고 싶은 분들은 찍어서 소환해도 됩니다. 아이언 골렘까지는 1개씩 미리 찍어놔도 됩니다.

 

 

 

 

 

악몽 난이도 액트 1 진행

룬 노가다를 통해서 룬워드 영혼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

 

 

소순이를 키우면서 줍고 만들었었던 아이템들을 전부 착용해주었다. 룬워드 영혼 +2 스킬, 전승 +1 스킬, 목걸이 +1 스킬, 소서 구교복 +1 스킬로 올 스킬 +5 버프를 받고 악몽 난이도 클리어에 나서는 네순이.

 

사냥할 때는 보통 몬스터들한테 피해 증폭을 걸어주고, 보스전에는 노화를 걸면 편하다. 근데 활쟁이들을 만났을 땐 노화를 걸고 공속을 느리게 하는 게 도움이 되기도 한다. (용병을 지키기 위해서)

 

 

각종 노가다를 스킵하고
진행하는 만큼 클리어 속도가 빠르다

 

 

 

 

 

 

 

 

차가운 평야에서는 바위 벌판으로 가는 길과 매장지로 가는 길 두 갈래 길이지만 매장지로 와버려서 온 김에 핏빛 까마귀 처치. (레거시에서는 블러드 레이븐이라는 이름이고 이 친구는 디아블로 1에서 로그로 활약했던 활쟁이이지만 디아블로 2에서는 타락하고 말았다.)

 

 

타락 전문 블리자드
그래서 직원들도 그렇게

타락했나..?

읍읍..

 

 

 

 

 

 

아 그리고 말하지 않았던 게 있는데, 노말에서 레벨 24를 찍고 나면 텔포봉을 하나 구매해주는 것이 좋다. 텔포봉은 액트 3 오르무스에게 구매할 수 있는데 웨이 포인트를 타고 다른 지역을 다녀오면 상점이 리셋되니 참고 바란다.

 

텔레포트를 사용하면 용병 및 모든 소환수들이 본 캐릭터 곁으로 모이니 보스전을 할 때 매우 유용하다.

 

 

 

 

 

 

 

 

매장지를 깨고 나서 바위 벌판으로 이동한 모습.

 

길을 따라 지하통로 앞에 포탈을 열어둔 뒤, 웨이 포인트를 찾아 찍고 지하통로로 이동하자.

 

바위 벌판에서는 항상 길을 따라가면 지하통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액트 1 대부분의 퀘스트들과 길 찾기는
바닥의 길을 따라 이동하면

찾을 수 있으니 참조

물론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지만

 

 

 

 

 

 

 

지하통로를 나와 어둠 숲에서 이니푸스의 두루마리(이니훠스 스크롤)을 얻어서 마을의 아카라에게 말을 건 뒤 다시 바위 벌판으로 이동하자.

 

나무 앞에 있는 거대 고릴라들을 꽤 강한 편이니 주의해서 잡을 것!

 

 

 

 

 

 

 

 

바위 벌판의 케른 스톤에서 데커드 케인을 구한 모습. 이곳에는 활쟁이들이 꽤 많기 때문에 조심해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활쟁이들에게는 노화를 걸어서 공격 속도를 늦춰주자.

 

그리스월드는 원래 이동 속도,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니 노화를 걸어주면 아무것도 못한다. 온 김에 잡아주자.

 

 

 

 

 

 

 

 

검은 습지에서는 잊힌 탑이 존재한다. 악몽 난이도의 검은 습지에서 마법 계열의 캐릭터들은 룬워드 영혼과 용병용 무기 통찰을 맞추는 것이 좋다. 그리고 룬워드 전승을 맞추면 투구에서도 +1 스킬을 챙길 수 있고, 방패는 각운을 만들어주면 좋다.

 

아래의 룬들을 잊힌 탑에서 모두 주워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미늘창 4솟, 크리스탈 소드 or 브로드소드 or 롱소드 4솟이 나오길 기도하자. 룬을 다 구했는데도 4솟 칼이 나오지 않는다면, 노말 카우에서 주워두었던 보험을 사용하여 라주크를 이용해서 뚫어주자.

 

라주크 1개 소모하는 것을 염려하는 것보다 빨리 룬워드 영혼 만들어서 진행하는 것이 더 이득이다.

 

전승과 각운용 재료는 노말 액트 2 파라에게서 2솟 투구, 드로그난에게서 2솟 방패를 구할 수 있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영혼(스피리트) : 탈 + 주울 + 오르트 + 앰
통찰 : 랄 + 티르 + 탈 + 솔

전승 : 오트르 + 솔
각운 : 샤엘 + 에드

 

 

 

 

 

 

 

 

 

 

잊힌 탑 노가다를 끝냈다면 타모 고원 - 수도원으로 이동하자. 그냥 길 따라가면 된다.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분수대가 왼쪽, 웨이 포인트가 오른쪽이라면 병영은 11시 방향 쪽에 있다.

 

 

 

 

 

 

 

 

병영에 도착해서는 스미스를 제압하고 호라드릭 망치를 주워서 찰시에게 가져다 주자. 그 이후에 감옥 1층으로 진행. 감옥은 총 3층까지 있는데 감옥 1층 웨이 포인트는 굳이 찍지 않아도 된다.

 

 

 

 

 

 

 

 

진행하는 동안 유니크 창을 주웠지만 요구 레벨이 되지 않아서 용병이 끼질 못했다. 좀 있으면 통찰 낄 테니 그냥 상점행.

 

 

 

 

 

 

 

 

대성당에 진입해서는 본 애쉬만 한번 잡아주고 가자. 본 애쉬보다 옆에 쫄따구들이 더 세니 조심하자. 필자에게는 본 애쉬가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이후에 지하 묘지(카타콤)로 진행하자. 지하 묘지 2층에서는 웨이 포인트가 있으니 찍고 가자.

 

 

 

 

 

 

 

 

지하 묘지 4층에는 액트 1 보스 안다리엘이 있다. 잡몹들을 제거하고 난 뒤 안다리엘에게 가서 노화 한번 걸어주고 텔레포트로 안다리엘 옆으로 이동하자.

 

텔포로 이동하면 소환수들이 뭉쳐서 안다리엘을 때릴 것이다. 노화만 계속 걸어주면 손쉽게 잡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안다리엘을 잡고 나선 마을로 돌아와 와리브에게 말을 걸고 액트 2 이동.

 

 

 

 

 

 

 

 

 

 

악몽 난이도 액트 2 진행

용병 교체 : 위세 오라 용병 (공격력 증가)

 

 

액트 2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용병부터 바꿔야 한다. 필자는 위세를 사용하는 용병으로 교체했다. 위세는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오라.

 

액트 2 하수도를 진행하면서 4솟 싸이드를 먹는 바람에 바로 통찰을 만들어주었다. 싸이드라서 공격력이 정말 낮지만 일단 마나를 채워주는 명상 오라를 받을 수 있으니 바로 무기 교체.

 

진행하다가 1 맥뎀 참도 주웠는데 이건 바순이에게 전해줘야겠다.

 

 

라다먼트도 노화 걸고 텔포로 찍어주면 쉽게 제압 가능하다.

 

 

 

 

 

 

 

라다먼트를 잡고 나서는 머나먼 오아시스 - 구더기 굴에서 왕들의 지팡이, 잊힌 도시 - 발톱 독사 사원에서 독사의 목걸이를 찾아주자.

 

조폭 네크가 힘겨워하는 곳이 이 구더기 굴인데 해골과 시체 폭발을 이용해서 뚫어주자. 뚫기 힘들다면 텔레포트로 이동해도 되지만 수리비가 비싸니 주의하자.

 

그리고 텔레포트를 잘못하면 몹들 사이에 끼어서 급사할 수도 있다는 점 유의.

 

발톱 독사 사원 2층의 유니크 몬스터 팽스킨도 강력하다. 만나자마자 바로 노화 걸고 뚜까 패자.

 

 

 

 

 

 

 

 

 

마을로 돌아와 드로그난과 대화한 후, 하렘 1층으로 진입하자. 궁전 3층까지 도달하게 되면 중앙에 비전의 성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차원문이 존재한다. 들어오면 이렇게 웨이 포인트를 찍을 수 있다.

 

필자는 보통 11시부터 시작하여 시계 방향으로 도는 편인데 이게 은근히 빨리 소환사를 찾는 것 같다. 기분 탓인가..? ㅎㅎ

 

11시엔 없었지만 1시에 있던 소환사를 제거하고 탈라샤의 무덤으로 이동.

 

 

 

 

 

 

 

 

 

퀘스트 창을 열면 진정한 탈라샤 무덤의 상징을 확인할 수 있다. 표창 모양의 문양은 12시에 존재하니 위로 직진.

 

무덤에서도 의외로 빨리 듀리엘이 숨어있는 입구를 금방 찾을 수 있었다. 홀에다가 조합한 지팡이를 꼽고 구멍을 뚫자.

 

듀리엘도 그냥 노화 걸고 뚜까 패면 쉽게 죽는다.

 

 

 

 

 

 

 

 

 

 

 

 

 

악몽 난이도 액트 3 진행

비취 조각상 : 생명력 20 추가
람 에센의 고서 : 추가 5 스탯 확보

 

 

슈퍼 유니크 몬스터를 잡으면 비취 조각상을 떨어트린다. 이걸 데커드 케인 - 메시프 - 데커드 케인 - 알코어 - 알코어 반복하면 생명력을 20 올려주는 포션을 하나 주니 먹어주자.

 

그리고 아래의 핵심 퀘스트 아이템을 챙겨서 쿠라스트 시장으로 향해야 한다. 길 찾기가 쉽지 않으니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진행하자. 약탈자 소굴의 경우 기드빈 횃불로 맵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기드빈도 확보하자.

 

기드빈을 오르무스에서 전해주면 레어링을 하나 주는데 의외로 좋은 링을 가끔, 아주 가끔 주기도 하니 로또 사는 기분으로 전달해주자.

 

 

거미 숲 - 거미 동굴 - 칼림의 눈

약탈자 밀림 - 약탈자 소굴 - 칼림의 뇌

 

 

 

 

 

 

 

 

약탈자 소굴에서 칼림의 뇌까지 확보했다면 쿠라스트 시장으로 직행이다. 쿠라스트 시장에는 허물어진 신전이 있으니 이곳에서 람 에센의 고서를 챙겨 알코어에게 가져다주자.

 

고서를 가져다주면 알코어가 보너스 스탯 5개를 준다. 필수 퀘스트.

 

쿠라스트 시장에는 하수도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는데 하수도 2층에서 칼림의 심장을 챙겨가야 한다.

 

 

 

 

 

 

 

 

 

 

칼림의 심장을 챙겼으면 트라빈컬로 이동. 트라빈컬 1시 방향에는 카운슬 멤버가 기다리고 있다. 히드라가 쏘는 불덩이가 좀 아프긴 하지만 해골들이 충분히 제압 가능하니 노화만 잘 걸어주자.

 

칼림의 도리깨를 주워 칼림의 눈, 뇌, 심장과 함께 조합하여 칼림의 의지 조합.

 

칼림의 의지를 이용하여 메피스토가 있는 증오의 억류지로 이동.

 

 

 

 

 

 

 

증오의 억류지 2층에서 웨이 포인트를 찍어주고 3층에서 메피스토를 잡아주자. 노화 걸면 정말 쉽게 잡을 수 있다. 유니크 링을 주길래 조던 링인가 싶었지만 역시나 왜성 반지(드와프 링).. 화염 흡수가 15% 라서 으뜸이긴 하지만 잘 쓰이지 않는다.

 

 

 

 

 

 

 

 

 

 

 

악몽 난이도 액트 4 진행

이주얼 추가 2 스킬 확보
지옥 대장간 룬 사냥

 

 

액트 4에서는 이주얼을 제거하고 추가 2 스킬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주얼은 절망의 평원에서 랜덤하게 존재하니 찾아서 잡아주자. 이주얼은 몸이 정말 단단한 편이다. 그래도 노화 걸고 텔포로 해골들을 뭉쳐주면 쉽게 죽일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지옥의 대장간을 불길의 강에 존재한다. 필자의 경우 이오룬이 드랍됐다. 

 

노멀 : 엘룬(1번룬) ~ 앰룬(11번룬)

악몽 : 솔룬(12번룬) ~ 우움룬(22번룬)

지옥 : 헬룬(15번룬) ~ 굴룬(25번룬)

 

 

 

 

 

 

 

 

혼돈의 성역에서 5개의 봉인을 해제하면 디아블로가 팝업 되는데 정말 쉽게 잡았다. 노화를 걸면 디아블로가 10대도 때리지 못하는 것 같다.

 

물론 아이템은 거지 같은 것만 드랍했기 때문에 스킵.

 

 

 

 

 

 

이후 레벨 65까지였나..? 60 레벨 중반까지 반복적으로 혼돈의 성역을 돌았다. 파밍하는 동안 샤크스킨 벨트, 데몬하이드 글러브, 불멸왕 신발, 마수를 얻을 수 있었다.

 

샤크스킨 벨트를 보니 활아마를 키우고 싶은 충동이 갑자기 들었지만, 윈포를 먹기 전까지는 봉인해둬야겠다. ㅎㅎ

 

 

 

아마존은 정말 아니야..

 

 

 

 

 

 

 

 

 

 

 

악몽 난이도 액트 5 진행

라주크 소켓 퀘스트
앤야 구하고 저항 보너스 확보

 

 

액트 5에 도착해서는 입구에서 11시 방향으로 곧장 달려가면 된다. 핏빛 언덕의 마지막에는 회색 돼지가 채찍 들고 설치고 있는데, 얘를 잡으면 라주크가 아이템의 소켓을 뚫어주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일명 라주크 소켓 퀘스트.

 

이후 수정 동굴 - 얼어붙은 강에 진입해서는 앤야를 구해주자. 앤야를 구하면 마라가 추가 저항을 확보할 수 있는 스크롤을 하나 건네준다.

 

 

 

 

 

 

 

 

 

앤야를 구하고 나서는 고대인의 길로 직행하자. 아리앗 정상의 바바 3형제는 정말 손쉽게 잡았다. 노화만 계속 걸면 해골들이 알아서 잘 죽이니 노화만 계속 걸어주자.

 

바알을 잡으러 가는 길에는 팔룬을 하나 득.

 

이후 바알까지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다. 바알은 노화를 걸면 완전 바보가 되니 노화만 끊기지 않게 걸면 된다.

 

 

 

 

 

 

 

 

 

 

 

 

 

맨땅 네크는 안정감이 정말 좋은 것 같다
룬워드 영혼과 용병이 통찰만 들고 있으면

해골과 시체 폭발로 정말 쉽게
클리어 가능하니

안정감 있는 캐릭터를 원한다면
네크로맨서를 추천한다..!


지옥 난이도의 클리어 후기는
다음 포스팅으로